[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법무부가 2023년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통해 교정직 공무원 200여 명의 채용을 진행하고 시험 공고는 2월 중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법무부의 교도 직렬 경채 채용은 2016년 이후 처음 진행되는 데다 선발 분야는 간호사 및 무도 부문으로 집중될 것으로 예상 돼 법무부 교정직 특채 시험을 기다려 온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교정직 특채 시험의 경우 필기 과목 수가 적고 응시 필수 요건으로 인해 경쟁률이 낮아 단기합격이 유망하지만, 공고 발표 후 시험일까지 수험준비 기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단기간 고효율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 강좌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교정직 9급 경채 대비 무도, 간호사, 외국어, 한지 특채 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 구성의 ‘합격패키지’ 강좌를 30일, 60일 단기 과정으로 기획해 제공하고 있다.
해당 강좌는 분야별 경채 과목에 맞춰 최신 기출경향을 반영하였으며, 강의는 전문 교수진이 맡아 과목별 기본이론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개념 정리와 함께 예상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한 번에 완성해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