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인재개발원, 「2023년 국민경찰체험캠프」 개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경찰 업무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한 경찰체험캠프가 열렸다.
경찰인재개발원(원장 송병일 치안감)은 올해 1월 31일부터 2월 16일까지 3주에 걸쳐 천안·아산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국민경찰체험캠프’를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경찰체험캠프’는 경찰 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천안·아산 지역 주민들을 모집해 3주간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주 2회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생활안전·112·교통·여성·청소년 등 생활치안과 밀접한 내용에서부터 사격·호신술과 같은 체험 행사와 첨단치안기술과 같은 미래치안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채로운 경찰 관련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김○(58세, 남)씨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생활범죄 예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줘 큰 도움이 돼 가족은 물론 지인들에게도 꼭 알려주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경찰인재개발원장 송병일 치안감은 “경찰의 교육은 결국 ‘국민의 안전’에서 시작한다”라며 “앞으로도 경찰인재개발원은 경찰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소통하는 국민을 위한 교육기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