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육경, 해경 합격자와 11년 연속 합격자를 배출한 차이나로 중국어학원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수강생의 편의를 반영해 ‘경찰외사준비반&고급시사반’을 온·오프라인 강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외사경찰은 외국인, 해외교포 또는 외국과 관련된 기관, 단체 등 외사대상의 동정을 관찰하고 이들과 관련된 범죄를 예방·단속하는 것을 주된 임무로 하는 경찰이다. 현 우리 사회에 공존하는 외국인들의 활동성이 활발해짐에 따라 다문화가정 지원, 국제적인 치안수요 등이 증가하여 필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경찰외사 중국어 전문요원 시험은 중국어 관련 학과 국내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중국어 주요 사용국에 기재된 국가에서 학사 학위 이상 취득한 자(전공 분야 불문)인 경우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한국어를 중국어로 번역, 중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번역 시험과 중국어 구사능력을 평가하는 회화 구술시험이 필수이다.
중국어 전공자라도 독학으로 번역 및 회화 구술 능력을 향상시키기는 쉽지 않다.
차이나로 중국어학원 이정민 강사는 경찰외사 번역과 회화 구술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경찰외사준비반’과 고급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뉴스청취반&번역반’ 수업을 강의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텍스트 학습으로 진행되는 경찰외사 수업은 최근 시사 동향을 완벽하게 해부하고 번역 기초와 전문 스킬을 습득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수강 만족도가 높다고 본원 관계자는 밝혔다.
강의 문의 및 신청은 대표전화 및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