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온더무브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홈러닝 프로그램 ‘원바이트 월드’를 오는 5월 런칭을 앞두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에듀테인먼트 (Edutainment)는 에듀케이션(education, 교육)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을 하듯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형태이다.
감염병으로 인해 집 밖의 생활이 힘들어지면서 가장 큰 변화는 교육방식에서 드러났다.
학원 등 외부 학습 공간을 통해 공부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게 되면서 비대면 학습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로 인해 스마트학습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업체 관계자는 “게임과 같은 오락성 즉 몰입감, 도전감 등이 중요한 요소로 공부 과정에 반영될 수 있다고 보았고 습득 과정에서의 단순한 흥미 유발이 아닌 재미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에듀테인먼트 기반 스피킹 프로그램 ‘원바이트 월드’를 연구해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학습은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공부방법 중 하나”라며 “여기에 아이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흥미유발을 하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원바이트 월드’는 스마트 학습의 신흥 강자로 많은 학생 및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어학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국내 60개가 넘는 캠퍼스를 가진 영어 영재 교육 기관 알티오라에 ‘인터네셔널’ 버전으로 판매되어 다년간 학습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각 단계가 게임을 하듯 진행되는 교육으로 원어민이 영어를 배우듯 자연스럽게 우뇌로 영어를 습득하는 방식과 오버러닝을 통한 내재화 방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라며 “유초등생의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면서 동시에 콘텐츠의 퀄리티 역시 우수함을 자랑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