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3월 27~29일까지, 필기시험 5월 13일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안서연 기자] 충청남도가 ‘2023년도 청원경찰 및 청원산림보호직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14일 공고하고, 청원경찰(경비분야) 1명과 청원산림보호직원 3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필기를 5월 13일에, 면접을 6월 15일에 진행하여 최종합격자를 6월 21일에 발표한다.
청원경찰 필기시험 과목은 ▲한국사 ▲사회 ▲관련 법규(청원경찰법, 경비업법, 경찰관 직무집행법)로 선택형으로 치러진다.
또 청원산림보호직원의 필기 과목은 ▲한국사 ▲조림 ▲산림보호 3과목이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각 과목 40% 이상, 전 과목 총득점의 60% 이상 득점한 자 중 선발예정인원의 청원경찰은 3배수 범위 내, 청원산림보호직원은 120% 범위 내에서 고득점자순으로 결정한다.
충청남도는 “해당 시험의 변경 사항은 시험실시일 7일 전까지 공지할 것이며, 시험장소 공고, 합격자명단 발표, 시험성적 안내 등 시험 시행과 관련된 사항은 충청남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원경찰은 청사 방호 등 경비업무 전반 청사 내·외 질서유지 업무를 담당한다. 또 청원산림보호직원은 도유재산 보호 관리, 산림병행충의 예찰 등 방제를 주 업무로 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