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상상로스쿨에서 실시한 2024학년도 LEET 대비 ‘제3회 전국 모의고사’가 6월 25(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전국 모의고사’는 전 문항이 신작으로 구성되어 많은 응시생의 호평을 받았다.
응시생들은 “LEET 본 고사와 유사하다.”, “기출의 느낌을 잘 살렸다.”등의 후기를 전했다.
상상LEET연구소 측은 “이번 제3회 전국 모의고사’ 언어이해 영역은 최신 3개년 기출문제와 유사한 난도였으며 초반부와 중반부에 배치된 과학기술 지문 및 인문 지문의 난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전체적인 체감난도가 높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까다로운 소재의 지문이 있어도 높은 가독성과 명확한 근거로 쉽게 정답을 도출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설명했다.
또 추리논증 영역은 최신 3개년 기출문제보다 난도가 소폭 상승했다. 상상LEET연구소 측은 “사회 영역의 문항들의 난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전체적인 체감난도가 다소 높았지만, 전반적인 구성 및 난도가 최신 기출문제 출제 경향과 유사하게 분포되어, 실전 대비 훈련에 유용한 회차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성적분석 결과, 언어이해 평균 원점수는 19.6개, 추리논증 평균 원점수는 21.9개로 집계되었으며, ‘2023학년도 LEET 본고사’의 평균 원점수는 언어이해 17개, 추리논증 23개로 비교해 보았을 때 본고사와 원점수 평균이 비슷하여 ‘제3회 전국 모의고사’가 최신 기출 경향이 잘 반영되었음을 알 수 있다.
연구소 측은 “이번 제3회 전국 모의고사의 경우 내용 영역 및 유형에 따른 문항별 체감난도에 차이가 있더라도 시험 시간 운영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라며 “2024학년도 본고사에 대비하여 실전 감각 향상에 유용한 회차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전국 모의고사인 ‘제4회 전국 모의고사’는 7월 9(일)에 진행되며, 4회차 전국 모의고사의 경우 논술 시험이 포함되어 있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논술 첨삭도 진행할 수 있다.
‘전국 모의고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상로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