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가 AI스마트러닝 시스템이 적용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엘리하이는 명문대 출신, 교육 전문 채널 강사, 유명교재 저자 등 초등 전문 스타 강사진들이 진행하는 교과 콘텐츠로 유명하다.
여기에 에듀테크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과 개인 맞춤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AI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접목하였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인 스타 강사진들의 초등 전 학년 강의를 비롯하여 학습용 어플, 수행평가, 독서 등의 콘텐츠를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서비스 전반에 적용한 것이다.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엘리하이 학습 전용 태블릿PC(이하 프라임탭), 스마트펜, 스마트교재와 노트 등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스마트펜과 스마트교재를 활용한 학습법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스마트교재를 풀다가 모르는 문제를 스마트 펜으로 찍으면 프라임탭에 해당 문제의 해설 강의가 바로 재생된다. 개념 학습이 필요할 경우에는 교재에 있는 개념강의 아이콘을 찍어 필요한 개념 강의만 골라서 들을 수도 있다.
또 엘리하이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노트도 활용도가 높다. 스마트노트에 필기한 내용이 프라임탭에 저장되어 선생님에게 바로 질문할 수도 있고, 오답노트나 영단어장 등으로 다양한 활용도 가능하다.
‘AI스마트매쓰’, ‘스마트그래머+’ 등 AI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해당 어플과 스마트교재를 활용하면 문제 해설지 없이 바로 채점이 가능하며, 채점 후에는 AI가 빅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통해 학생들의 오답 패턴을 분석해 개인 맞춤 문제를 제공해준다. 취약 유형 및 영역별 분석, 단원별 종합 분석 등 AI 분석표도 제공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다.
관계자는 “학생들이 선생님들의 우수한 강의와 다양한 학습 어플 등 엘리하이 콘텐츠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AI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구현했다” 라며 “내가 원하는 부분만, 빠르게 보완할 수 있는 1:1 맞춤 학습을 통해 최고의 학습 성과를 이뤄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료 체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