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해양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생 진로·취업교육 추진
[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정부가 대학생들의 해양수산 분야 취업을 돕는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미래 해양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해양수산 분야 대학생 진로·취업 교육 프로그램인 ‘해(海)드림!’을 운영하고, 8월 1일부터 참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드림 교육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졸업 후 해양수산 분야로 진로 방향을 정하고 취업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9월 중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장에 있는 강사들이 직접 대학을 방문하여 해양수산 분야별 전망과 진출 분야, 직업정보와 채용 전형, 취업 준비 사항 등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의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은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드림 교육 프로그램이 진로와 취업으로 고민하고 있는 우리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준비했다”라며 “많은 대학이 이번 교육에 참여하여 해양수산 분야에서 인재들을 곧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