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해양 국제범죄 예방과 근절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제1회 해양 국제범죄 예방 포스터 공모전’ 최종 수상작 5점이 발표됐다.
14일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60일간 진행된 ‘제1회 해양 국제범죄 예방 포스터 공모전’에는 총 211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5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예비 심사 및 최종 심사를 거쳐 확정했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작은 해양 국제범죄를 차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한 “꼼짝 마! 해양 국제범죄”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작에는 ‘범죄의 사각지대가 없는 안전한 영해’가, 장려작은 △같이할래? 해양지킴이들 △기술이 유출되면 기울 수 있습니다 △해양을 통한 마약 밀수입, 대한민국의 미래를 오염시킵니다 등이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수상작에 대해서는 해양경찰청장 상장과 함께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해양경찰 누리집 및 여객터미널, 해양관광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대국민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해양경찰은 앞으로도 해양 국제범죄의 예방과 근절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들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마약 밀수, 산업기술 유출 등 해양을 통해 많은 범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국민이 해양 국제범죄에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