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겨울방학 3주 동안 진행되는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은 참여 학생을 모집해서, 이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3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한 학기나 중간고사까지의 선행학습을 스스로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능력에 따라서는 3개월에서 최대 10개월치의 선행 공부를 이룰 수 있다.
윈터스쿨은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그리고 예비 고3 학생을 대상이며, 각각 필요한 환경에 맞춰 공부를 진행한다.
멘토로는 SKY 대학교 출신의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올바른 공부 방법과 자세 등을 가르친다. 학생은 매일 40분 동안 멘토와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멘토의 경험이나 조언 등을 듣고 질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오전, 오후 및 저녁에 개인별로 설정된 ‘1시간 공부 계획 점검’ 시간이 있는데, 이 시간 동안 필요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수정 및 보완하게 된다. 더욱이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그날 하루 동안의 공부 분량에 대한 평가와 다음 날 계획 설정도 함께 진행한다.
72시간공부캠프 관계자는 “윈터스쿨은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이 올바른 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를 주도하고, 그를 통해 더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주된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