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노인두뇌훈련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130여 가지 자격과정에 대해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회원가입 시 최대 3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혜택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현재,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큰 기회를 제공한다.
노인두뇌훈련지도사란 노인들의 뇌를 자극함으로써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며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치유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다양한 대상들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을 반영하여 건강한 삶을 위한 여러 가지 뇌 자극 두뇌훈련뿐만 아니라 건강 체조나 재밌는 놀이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게 기획하고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체기능을 강화하여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그렇기에 노인두뇌훈련지도사 과정에 대해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계속 증가하여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인구 대비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치매를 앓고 있거나 중증으로 심화되는 환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인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훈련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게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필요성 또한 점차 커질 전망이다.
노인두뇌훈련지도사를 취득하고 난 후 노인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 지역마을회관, 경로당, 노인대학,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인양로시설, 의료시설, 문화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주민자치센터,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체, 노인 주간보호시설, 노인 두뇌 훈련 전문 강사, 치매예방센터, 자원봉사, 시니어클럽, 지방자치회관, 지역사회 문화센터, 노인 단기보호시설, 보건소 등 활용처에서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무료수강 이벤트가 한시적이라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기 전 무료수강 혜택을 통해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뿐만이 아닌 노인심리상담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노인놀이지도사 과정 등 같이 연계하여 수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과정 외 같이 연계하여 수강 할 수 있는 많은 과정들이 개설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또는 경력단절 되신 분들도 모든 과정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도 가능하기에 다양하게 활용을 해볼 수가 있는 큰 장점이 있다고 같이 덧붙였다.
이벤트 기간은 한시적으로서 종료되기 전 무료수강 혜택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구체적인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궁금한 사항도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