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개발원이 단독으로 주관하는 서울대캠프 위캔캠프가 오는 7월 28일 2025 여름방학캠프 개최를 확정하고 참가자를 모집하는 가운데, 참가비 5만 원을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위캔캠프는 한국진로개발원이 지난 10여 년간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검증된 학습 커리큘럼과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야심 차게 내놓은 서울대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방학캠프다.
특히 이번 2025 위캔캠프 썸머스쿨에서는 참가 학생 1명당 6명의 멘토가 배정되어 개별 심층 멘토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 서울대 출신 정예 멘토진은 2박 3일간 참가 학생들에게 ▲전교 1등 비법 ▲수능 전략 ▲실전 학습법 ▲과목별 전략전술 등 실질적인 입시 및 학습에 대한 팁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고, 동기부여, 목표설정, 시간관리, 학교생활전략, 방학전략 등을 다룬 밀착 멘토링을 통해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 입시 선배 멘토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아울러 본 공신캠프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게 ▲시원스쿨 초급·중급·고급 인강 ▲자체 제작 위캔스터디플래너(3개월용) ▲내 꿈 찾기 학과 적합성 종합 진로 진단 검사 ▲위캔e북(위캔영어, 위캔한국사, 위캔수학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기수별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돼 캠프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인다.
특히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최적인 캠프 환경을 조성하고자 주식회사 풀무원의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며, 혹시 모를 위급 상황에 대비해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킬 방침이다.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이번 2025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는 규칙적인 생활 루틴과 체계적인 학습 일정, 멘토들의 실시한 피드백 관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흐트러짐 없이 집중력을 유지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 성적 향상은 물론, 공부 습관과 생활 패턴을 바로잡아 향후 대입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위캔캠프는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 구체화하며 실전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감만족 직업체험, 학습실무법 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