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하반기 주요 기업들의 공개 채용이 속속 시작되면서 구직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KB손해보험, LX인터내셔널, CJ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라이나생명보험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오는 10월 12일까지 ‘2025년 하반기 4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디지털기술(DT), 일반보험, 경영지원, 영업관리 등으로 직무별 두 자릿수 규모 채용이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역량검사 △1·2차 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LX인터내셔널은 오는 9월 21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해외영업, 사업개발, 지원으로, 모든 직군이 광화문 본사 근무 조건이다. 학점 평균 3.0 이상,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 어학 성적을 요구하며, 전형은 △서류심사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 △인턴십 △입사 순으로 이뤄진다.
CJ대한통운은 오는 9월 24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SCM, 로봇·자동화, AI·빅데이터 최적화, 재무·회계 등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절차는 △AI역량검사 △TEST전형 △1·2차 면접 △입사 순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9월 29일까지 영업관리 직군 신입을 선발한다. 채널별 매출·조직 전략 수집과 활동 지원을 담당하며, 2025년 12월 인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한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가 지원 대상이다. 연고지 근무 희망자는 우대 채용한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오는 9월 30일까지 ‘Young Talent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베트남 영업조직 관리 지원이 핵심으로, 베트남어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인재를 찾는다. 전형은 △서류전형 △1·2차 통합 인터뷰 △고용심사 △근로조건 안내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