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뷰티를 선도했던 도시 대구. 그 중심에는 ‘메이저뷰티아카데미 대구지점’ 황시안 대표가 있다.
황 대표는 2006년 4월 ‘수203 뷰티아카데미’로 첫 문을 연 이후,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을 거쳐 2026년 2월, 미용 입시 명문 브랜드 ‘메이저뷰티아카데미 대구지점’으로 브랜드를 전면 변경하며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며, 오직 수강생과 학생의 니즈에 맞게 트랜드하게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안양미용학원 메이저뷰티아카데미는 안양평촌본점을 중심으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8년 연속 합격, 총 1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미용 입시 교육 분야에서 확고한 성과를 입증해 온 교육 브랜드다. 철저한 실기 중심 교육과 대학별 맞춤 입시 전략, 그리고 결과로 증명되는 합격 실적을 바탕으로 ‘미용 입시 명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러한 메이저뷰티아카데미의 교육 시스템과 브랜드 경쟁력으로 대구·경북 지역 미용 교육 지형에도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특히 메이저뷰티아카데미 대구지점은 이미 전국 최고 수준의 대회 실적과 현장 실무 중심 교육 노하우를 갖춘 교육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황시안 대표는 2015년 월드바디페인팅페스티벌 아시아 최초 1위, 2017년 대구국제바디페인팅대회 1·2·4위 수상, 2017년 뷰티 소상공인 경진대회 전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기능경기대회에서는 2010년부터 2017년까지 피부미용 직종 연속 1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배출이라는 독보적인 성과를 이뤄냈으며, 2024년 오스트리아 월드바디페인팅대회 온라인 어워드 2위·4위 등 국내외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지도 성과를 바탕으로 황 대표는 대구 교육청 교육감상, 고용노동부장관 모범지도자 표창, 한국학원총연합회 대구광역시지회 회장 표창,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하며 교육자이자 현장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대구미용학원 메이저뷰티아카데미 대구지점의 강점은 입시뿐 아니라 취·창업까지 연결되는 실무형 교육에 있다. 지역 브랜드 ‘S.U 203 BEAULAB’ 전문 공연 분장팀 운영, 대구시립극단 분장 감독, 미스코리아 헤어·메이크업 총괄 디렉터(2013~2017),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개·폐회식 헤어·메이크업 총괄 디렉터 등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모델을 제시해 왔다. 현재는 S.U 203뷰랩과 키리스헤어·피부·네일·왁싱샵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황시안 대표는 “메이저뷰티아카데미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체계적인 입시 시스템과 대구지점이 강점을 지닌 대회·현장 중심 교육을 결합해, 입시와 취·창업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미용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라며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서울권과 견줄 수 있는 수준 높은 미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브랜드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메이저아카데미만의 입시·취업 노하우를 대구·경북 지역 입시생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로 제공하고, 실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거점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겠다”라며 “30년간 쌓아온 미용 교육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구·경북 지역 미용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2026년 2월, 브랜드 변경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메이저뷰티아카데미 대구지점은 입시 성과로 증명된 안양본점의 시스템과, 전국 최고 수준의 수상 실적과 현장 경험을 갖춘 대구지점의 경쟁력을 결합해 대구·경북 미용 입시 및 취·창업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