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개발원이 단독 주관하는 서울대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위캔캠프가 2025 여름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참가비 5만원을 할인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동반입소와 재입소의 경우에도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5기(108~112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위캔캠프 썸머스쿨은 각 기수별로 2박 3일간 진행된다. 지난 캠프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한층 보강된 학습 솔루션을 마련하여 본인만의 학습법이나 공부 계획에 자신감이 없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전달할 계획이다.
서울대캠프 위캔캠프는 서울대 우선선발 공신 멘토진과의 1:1 개별 심층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목표설정, 성적향상을 도와 대학 입시 성공을 견인하고 있는 방학캠프다.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 서울대학교 출신 정예 멘토진이 직접 나서 참가 학생들과 함께 학습 동기부여를 탐색하고 실전 학습법, 학생 개개인별 진로, 진학 과목별 학습 실무법 등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특히, 학생 1명당 5명의 멘토가 배정되는 만큼 체계적인 멘토링 기회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아울러 위캔캠프는 캠프 이후에도 자기주도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원스쿨 초급, 중급, 상급 인강 ▲시원스쿨 초급·중급·고급 인강 ▲자체 제작 위캔스터디플래너(3개월용) ▲내 꿈 찾기 학과 적합성 종합 진로 진단 검사 ▲위캔e북(위캔영어, 위캔한국사, 위캔수학 유튜브) 등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기수별 위캔캠프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해 활발한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시세끼 풀무원의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며,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키는 등 안심 캠프 환경을 조성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여름방학은 학기 중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며 “2025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전략을 꼼꼼히 세우고 역량을 극대화하며 후회 없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위캔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위캔캠프 외에도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 커리어셀, 학과적합성 종합진로진단검사, 세계 최초 진로진학게임 커리어마블, 진로캠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 및 컨텐츠 기업을 운영하며 국내 진로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