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인천 송도 오늘 입시미술학원은 실기대회에서 금상 포함 수상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미술대학은 시대에 흐름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미술에 대한 기초 소양을 대입 제도에 반영하고 있으며, 실기 유형도 전공 간의 융합이라는 트렌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술 대학은 대학 실기 대회를 통해 입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입시를 준비하도록 제안하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
또한 대학 실기대회는 미대입시를 위한 실기 모의고사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창의력과 표현력에 대하여 올바른 방향성을 갖추어 대학 입시의 기준을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대학 실기대회는 전국에서 약 2000 ~4000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한 공간에 모여 제시한 주제에 따라 제한된 시간 안에 치르는 형식으로 실제 입시와 같은 환경에서 본인의 실기 능력을 점검할 수 있으며, 입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서 미대 입시에서 매우 중요한 정보 입수의 계기가 될 수 있다.
현재 미대 입시는 대학마다 평가 기준도 다르고 학생에게 요구하는 실기 능력도 다르기 때문에 각 대학에 대한 정보와 실기전략을 확보해 정확한 방향성을 따라 다채로운 수업을 할 수 있는 학원만의 노하우가 필수이다. 일반적으로 디자인 입시의 경우 기초소양 유형, 기초디자인 유형, 발상과 표현 유형 등으로 시험을 치르며, 회화 입시는 인체 유형, 정물 유형 등으로 시험을 치른다.
학생 개개인이 수시의 경우는 6회, 정시의 경우 3회를 각기 다른 대학에 응시할 수 있고 학생마다 개성이나 성향이 달라 잘 맞는 실기의 유형이나 진학하는 학과, 학교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목표로 하는 주력 대학들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은 여러 유형이 모두 가능한 올라운드 수업을 원하고 있다. 하지만 대학별 합격 노하우와 경험이 부족한 학원들은 학생의 의사와 상관없이 미술학원에서 정해주는 실기유형과 수업을 하는 경우들이 많다.
오늘 입시미술학원은 38년 전통의 미대입시 전문학원으로 20여명의 전임과 25년 이상 근속한 원장급 강사진이 있는 학원으로 최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명문 학원이기도 하다. 오늘미술학원송도, 주안, 부천 캠퍼스는 상호 주가 직영하는 본원으로, 2024학년도 서울대학교 합격과 국민대학교 장학생 및 서울과기대, 건국대, 홍익대 등 미대 입시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최상위권 대학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여 지역에서도 명문 미대 합격을 만드는 미대입시 강자임을 더욱 공고히 보여주고 있다.
2024년 미술대학 실기 대회에서도 총 181명의 입상자를 배출하며, 동덕여대 금상, 한세대학교 금상, 상명대학교 은상, 동덕여대 동상 5명, 한양대 동상, 경희대 동상, 인하대 동상, 수원대 우수상, 목원대 우수상 2명, 장려상 등 다수의 본상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청신호를 예견하고 있다.
2024년 한세대학교 실기대회 금상 수상 및 인하대학교 실기대회 동상을 수상한 오늘 입시미술학원 송도점의 고2 학생은 “예비반이라 고3 및 재수생 선배들과의 경쟁이 부담스러웠지만, 평소 미술학원에서 실기대회에 집중할 수 있는 특별 수업을 기반으로 수시 합격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실전 경험 차 시험에 임할 수 있었다”며 “특히 선배들과 함께 트레이닝한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됐다. 그리고 대학별로 확실한 방향을 제시하며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신나고 자신감 있게 실기시험을 볼 수 있었고, 이러한 영향들이 모여 큰 상을 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