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은 조경기능사 및 정원관리사 자격증 시험 교육 과정의 인터넷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원관리사 1급 실기 및 필기 시험 응시 자격과 일정을 준비 중인 수험생, 조경산업기사, 도시농업관리사(지도사), 숲체험지도사, 약용식물자원관리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그리고 대학에서 관련 학과를 전공하는 학생 등,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0여 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모두 무료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정원관리사는 일조량, 관수, 토양 등의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원설계, 시공, 월동관리, 병충해관리 등의 전반적인 수목의 유지, 관리에 관련된 직무를 수행한다. 정원관리사 자격증은 취득 후 수목원, 산림청, 호텔 및 리조트, 조경업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해 취업 전망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정원관리사 인강 교육 과정은 ▲정원관리사란 무엇인가? ▲정원 설계 ▲정원에 심기 좋은 수목 ▲정원시공 ▲수목 생리학 등 총 25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 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정원 수목 및 잔디 관리 노하우, 정원 시공 및 설계 방법, 조경 식재 등의 실습 중심 교육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아울러 국비지원 학원 비용이나 여타 다른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관련 업종에 취업하는데 유용한 직무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라며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관련 분야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수강 신청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