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에 최적화된 맞춤형 수학 학습 관리 본격화
수능·내신 대비 커리큘럼 확대 및 독학·관리형 독서실 등 자기주도 학습 기관과 협업
![]() |
▲사진: 매쓰플랫, 수만휘와 제휴 체결 관련 이미지 |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이 운영하는 국내 1위 AI 수학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Mathflat)이 국내 최대 네이버 입시 커뮤니티이자 관리형 학습센터 브랜드인 ‘수만휘’(대표 윤민웅)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2025학년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AI기반의 맞춤형 수학 학습 지원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수만휘 브랜드로 운영 중인 전국 28개의 관리형 학습센터에 매쓰플랫의 AI 기반 수학 콘텐츠와 학습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다. 이를 통해 독학 재수생의 수학 실력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특히 수만휘 학습 관리자들이 수업 준비와 개별 피드백에 소요하던 리소스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만휘 관리형 학습센터는 밀착형 학습 케어, 철저한 자습 및 출결 관리, 자체 모의고사, 입시 컨설팅, 전문 멘토단 운영 등으로 자기 주도 학습 역량에 중점을 둔 교육 기관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장 중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AI 기반 수학 커리큘럼 및 학습 콘텐츠 제공 ▲수만휘 전용 학습지 및 테스트 운영 ▲공동 캠페인 및 입시설명회 등 브랜드 협업 ▲지점 관리자 대상 운영 가이드 및 직영/가맹점 전용 설명회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윤민웅 수만휘 대표는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학습 데이터를 반영한 매쓰플랫의 콘텐츠는 자기주도학습을 강조하는 수만휘의 운영 철학과 잘 맞는다”라며, “AI를 통해 수학이라는 과목을 더욱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점에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권기성 프리윌린 대표는 “수능 수학은 본인의 약점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반복 학습을 통해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쓰플랫은 수만휘와 같은 자기주도학습 전문 독서실 등에 특히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향후 수학 전문 교육 기관뿐 아니라 독학형·관리형 교육 시설 등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 모델로의 확장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쓰플랫은 누적 사용자 270만 명, 총 82만 개 이상의 문항을 보유한 국내 1위 AI 수학문제은행 솔루션이다. 단 두 번의 클릭만으로 개인별 오답 노트를 자동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강점이며, 향후 수능과 내신 대비 전반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실제 학습 성과에 기반한 검증 사례를 지속적으로 축적하며, 다양한 교육 기관에 신뢰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