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성장 과정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여러 분야의 지식을 접하면서 학습 범위를 넓힐 수 있고,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는 효과도 있다.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한자나 한국사 자격증 시험을 많이 준비한다. 어휘력과 문해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 과정과의 연계성이 높아 초‧중‧고로 이어지는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1위 엘리하이(2023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는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하며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한자‧한국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강좌에서는 초등 사회 전문 선생님이 친절하고 꼼꼼한 개념 설명과 기출문제 풀이를 제공한다. 풍부한 시각 자료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시대의 흐름까지 완벽히 이해할 수 있다.
한자능력시험 대비 강좌에서는 8급부터 2급까지 각 급수에 배정된 한자를 어원과 구성 원리를 설명하며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준다.
‘도전 한자왕’, ‘똑똑 한자나라’ 등의 학습 어플은 짝 맞추기, 퍼즐 맞추기 등 놀이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초등 홈스쿨링 엘리하이는 자격증 대비 콘텐츠 외에도 전 학년 전 과목 2학기 교과 강좌, 수행평가, 독서/교양/진로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무료 체험 시 10일간 초등 엘리하이와 중등 엠베스트를 모두 이용해 볼 수 있다. 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