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학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는공부캠프 윈터스쿨'이 운영된다. 이번 캠프는 예비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하루 14시간의 체계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복습하고 응용할 수 있다.
1차 캠프는 2024년 12월 29일부터 2025년 1월 25일까지 4주간 운영되며, 2025년 1월 5일부터 시작하는 3주 과정도 제공한다. 2차 캠프는 2025년 2월 2일부터 2월 22일까지 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는공부캠프는 학생의 현재 학습 현황을 사전 조사해, 담당 멘토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 학습 계획을 수립한다. 학생들은 매일 30분 단위로 세분화된 학습 계획을 세우고 평가하는 과정을 거치며, 저녁에는 1:1 상담을 통해 하루의 학습 성과를 점검하고 피드백을 받는다.
이번 윈터스쿨 캠프는 각 과목별 학습법을 구체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SKY 및 의치한대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들이 다양한 특강을 제공한다. 비문학 특강, 오답노트 특강, 정시 및 수능 준비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열리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명문대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의욕을 고취시킨다. 또한, 캠프 중간에 '삼국지 프로그램'을 통해 명문대 진학 경험을 공유하며 학부와 학교 소개도 진행된다.
캠프 종료 후에도 학습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 학생들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간 동안 멘토와의 후속 상담을 통해 학습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는다. 학생들의 학습 태도와 생활 태도는 점수로 표기되어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학부모들은 학습 보고서를 통해 자녀의 학습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아는공부캠프 관계자는 "자기주도 학습 방식을 통해 다양한 성적대의 학생들이 체계적인 학습을 경험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 윈터스쿨 캠프는 학습에 집중하며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