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오래콘텐츠'(이하 공감오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디게임 액셀러레이터(IGA) 프로그램에 한국 게임 개발사로 선정되어, 최근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Google I/O Connect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유료 게임 캐주얼 부문 1위를 달성한 공감오래의 ‘디펜던(DEFENDUN)’이 전시됐다.
구글 플레이의 IGA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잠재력 있는 인디 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게임 스튜디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육과 멘토링, 업계 전문가의 코칭을 제공한다. 올해 IGA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전 세계 60개 사가 참여하고 그중 한국에서는 8개 사가 선정됐다. 공감오래는 이 중 하나로, 글로벌 인디 게임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IG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글 I/O Connect 행사는 최신 혁신과 발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실습 경험과 라이브 기술 데모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워크플로우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구글 전문가들과의 Q&A 세션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다양한 개발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는 장이 된다.
공감오래는 구글 I/O Connect 행사에 참여하여 더 스마트하게 일하고, 빠르게 결과를 도출하며, 새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프로젝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오래 윤민형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도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구글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며, 인디 게임 개발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