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주)이랩(대표 황예지)이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대표 박준호)과 지난 11일 상호 간의 협력을 위한 MOA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랩은 미래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혼합현실 공간구축, 그린스마트스쿨, AI센터 및 최첨단 신설 학교 설립, AI 로보틱스, AI 헬스케어 등 데이터 플랫폼을 접목시켜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리딩하고 있다.
몽당분필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초, 중등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디지털 미디어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기획·개발하는 연구협회로서, 직접 개발한 콘텐츠들을 각종 SNS, 유튜브를 통하여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둘은 지난 8월 2024 에듀플러스위크 참가를 계기로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왔고 현재에 이르러 공식적으로 MOA를 체결하게 되었다.
양 사는 이번 MOA를 통해 △기술교류 △개발프로젝트의 공동수행 △공동마케팅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발굴에 대한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몽당분필 박준호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생님들과 함께 뜻을 모아 큰 모임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현장 실증과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면서 교육 생태계의 중요한 축이 되고 싶다. 이 동행을 이랩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고 앞으로 더 많은 훌륭한 프로젝트들을 함께 추진하며 더 나은 교육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랩 황예지 대표는 "몽당분필과 이번 MOA체결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서로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다. 이 동행이 교육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를 바라며, 사회적 가치를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주)이랩은 다가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인 [BETT UK 2025]에 참여를 앞두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