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제출 사전알림 서비스도 운영...원서 제출 7일 전, 시작일, 마감 1일 전 총 3회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올해 국가직 7급 공채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소와 응시 편의를 위해 국가직 7급 원서접수 기간 일자별 접수현황을 처음 공개한다.
9일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24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원서접수를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원서접수의 일자별 접수현황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가공무원 7급 공채 원서접수 현황은 접수 기간인 16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 두 차례에 걸쳐 행정·과학기술직을 구분해 직군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는 '시험별 원서제출 사전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신에 동의한 수험생들은 원서 제출 7일 전, 시작일, 마감 1일 전에 3회의 개별 사전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워크넷과 같은 공공·민간 채용정보 플랫폼, 각 대학의 온라인 취업 게시판, 한국정책방송원(KTV)의 자막 광고를 통해 시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더 많은 응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성연 인재채용국장은 “이번 국가직 7급 공채 원서접수 기간에 수험 정보의 제공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우수 인재들이 공직에 지원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는 수험생들에게 더 나은 정보 접근성과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