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몽골 공무원들, 한국 성과관리 배우러 방한…26일까지 국가인재원서 집중 연수

  • 맑음홍천25.3℃
  • 맑음합천24.3℃
  • 맑음보령22.3℃
  • 맑음밀양23.1℃
  • 맑음서산22.6℃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태백17.8℃
  • 구름많음상주24.2℃
  • 맑음의성22.3℃
  • 흐림함양군24.5℃
  • 맑음의령군23.0℃
  • 맑음추풍령20.8℃
  • 맑음영주21.4℃
  • 맑음안동24.6℃
  • 구름많음부안23.1℃
  • 맑음서울24.8℃
  • 맑음목포22.3℃
  • 맑음충주24.7℃
  • 구름많음거창23.9℃
  • 맑음동두천21.7℃
  • 맑음제주23.2℃
  • 맑음김해시20.7℃
  • 맑음북춘천23.3℃
  • 맑음영덕19.1℃
  • 맑음통영20.8℃
  • 맑음영월24.6℃
  • 맑음양산시22.0℃
  • 맑음고흥21.2℃
  • 흐림임실23.2℃
  • 맑음강릉22.9℃
  • 맑음울진20.2℃
  • 맑음완도21.5℃
  • 맑음서청주24.5℃
  • 맑음청주26.8℃
  • 맑음울산20.0℃
  • 맑음동해20.5℃
  • 구름많음속초19.8℃
  • 박무흑산도19.2℃
  • 구름많음보은23.3℃
  • 맑음울릉도20.2℃
  • 맑음부산21.1℃
  • 소나기대전23.7℃
  • 맑음인천23.4℃
  • 맑음포항21.7℃
  • 흐림남원23.7℃
  • 구름많음북강릉20.2℃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홍성23.2℃
  • 구름많음고창22.8℃
  • 맑음북창원22.2℃
  • 맑음남해21.6℃
  • 맑음수원22.6℃
  • 맑음이천25.2℃
  • 맑음해남21.6℃
  • 맑음파주21.3℃
  • 구름많음고창군23.0℃
  • 흐림산청22.7℃
  • 흐림정읍23.3℃
  • 맑음북부산21.5℃
  • 맑음문경22.8℃
  • 맑음천안23.7℃
  • 맑음대구23.9℃
  • 흐림순창군24.8℃
  • 구름많음부여23.9℃
  • 맑음영천21.4℃
  • 구름많음진주22.2℃
  • 맑음정선군20.9℃
  • 맑음구미27.2℃
  • 맑음서귀포22.3℃
  • 맑음강진군23.6℃
  • 맑음봉화19.9℃
  • 맑음장흥22.2℃
  • 맑음경주시21.1℃
  • 맑음제천21.8℃
  • 구름많음철원22.8℃
  • 맑음원주26.9℃
  • 구름많음금산24.6℃
  • 흐림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0.3℃
  • 구름많음세종24.4℃
  • 맑음보성군23.2℃
  • 구름많음전주23.7℃
  • 구름많음광주25.0℃
  • 맑음양평26.2℃
  • 맑음고산21.2℃
  • 맑음춘천23.7℃
  • 구름많음여수22.6℃
  • 맑음영광군22.2℃
  • 맑음청송군20.1℃
  • 맑음거제20.8℃
  • 구름많음대관령15.9℃
  • 맑음창원21.4℃
  • 맑음백령도21.1℃
  • 흐림순천20.8℃
  • 맑음성산21.4℃
  • 구름많음인제22.1℃
  • 맑음강화21.9℃

몽골 공무원들, 한국 성과관리 배우러 방한…26일까지 국가인재원서 집중 연수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08:17
  • -
  • +
  • 인쇄
한국형 성과평가·보상제도부터 스마트시티 현장학습까지…몽골 인사행정 개혁 뒷받침
▲9월 22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운영하는 '몽골 공무원 성과관리 운영 역량강화과정'의 연수생들이 팀별로 몽골 성과관리 현황 보고를 진행하고 있다.(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몽골 정부 부처 성과관리 담당 공무원 15명이 한국의 공무원 성과관리 제도를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이번 연수는 단순한 제도 소개를 넘어 몽골 정부가 추진 중인 인사행정 개혁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임채원)은 22일 “오는 26일까지 몽골 내각사무처 등 정부 부처 성과관리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몽골 공무원 성과관리 운영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서는 ▲한국 공무원 인사제도 개요 ▲성과평가·보상 제도 ▲공무원 보수체계 ▲적극행정과 성과평가 연계 ▲징계·면제 제도 ▲전자 인사관리 시스템(e-사람) 등 성과관리 전반에 걸친 강의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내비게이션 고도화’와 같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배우고, 세종시의 스마트시티 서비스 등 현장 학습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혁신정책도 직접 체험한다.

연수 마지막 날에는 그간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몽골 성과관리 제도의 현안을 분석하고, 한국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아 자국 행정에 적용할 개선 방안과 실행 전략을 도출할 예정이다.

전혜란 국가인재원 글로벌교육부장은 “이번 연수가 몽골 공무원들이 성과관리 제도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경험과 노하우가 몽골 행정혁신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2019년 인사혁신처와 몽골 내각사무처 간 체결된 MOU를 기반으로,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과 협력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 ‘몽골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사업의 마지막 과정이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몽골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인사행정 역량강화 연수도 진행된 바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