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119청소년단이 미래의 청소년 안전 교육을 선도할 새로운 임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총재 1명, 비상임이사 4명, 감사 1명 등 총 6인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3월 17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한국119청소년단은 청소년들에게 소방안전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단체로, 이번 임원 선발을 통해 조직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다 체계적인 청소년 안전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임원 모집은 ▲소방공무원으로 15년 이상 근무한 소방 전문가 ▲교육 분야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청소년 교육 전문가 ▲사회적 덕망이 높고 법인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임원직은 명예직으로 보수가 지급되지 않는다.
지원자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학력 증명서 △경력 증빙서류 △범죄경력조회서 △후견 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 등을 포함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접수는 소방청 생활안전과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044-205-766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국119청소년단 공식 공고문을 참고해 서류를 준비하고, 기한 내 접수를 마쳐야 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