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감시국민우운동본부 탄소배출권포집운영위원회 위원장 |
환경오염 감시 및 환경 보호 의식 고취를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최근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적극 대응하며, 특히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 중립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운동본부는 2003년 설립된 이래 범국민적인 환경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며 국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어제 7월 29일,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중앙회장 도선제)는 사무실에서 중요한 임명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서정우 에코핀 주식회사 대표를 탄소배출권포집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공식 임명되었는데 이번 임명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 시점에서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정우 위원장은 에코핀 주식회사를 통해 탄소배출권 거래소와 탄소인증센터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경제적 유인 제도인 탄소배출권 거래를 활성화하고, 탄소 관련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서 위원장이 직접 탄소배출권 거래소 대표도 겸임하게 됨으로써, 사업 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정우 위원장은 과거 에코센트레(대표 이재영)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환경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미지 인식 기술과 AI 분석을 통해 페트병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펫봇' 플라스틱 수거 키오스크를 개발하여 일본에 성공적으로 납품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이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자원 순환 시스템 구축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실행력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서정우 위원장의 이번 임명을 통해 탄소배출권포집운영위원회가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서위원장의 폭넓은 경험과 혁신적인 시각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 가능한 환경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