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미용분야에 종사하거나 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누구든 취득할 수 있는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학기는 1학기 7차과정으로 금일 4월 17일(수)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개강일은 18일 (목)이다.실습 없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간에 과제, 중간, 기말고사, 토론 등 기간에 맞춰 이수하면 된다. 교안 또한 무료로 배부 중이다.
미용업계에서 종합미용면허증은 단순 헤어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네일 아트, 피부관리 등 포괄적인 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의미한다. 전문적인 기술력과 신뢰도를 고객에게 보증하며, 동시에 그것을 바탕으로 창업이나 고용에서 유리한 위치도 확보할 수 있다.
전문학사학위 이상이라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온라인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취득할 수 있다. 최종학력이 고졸인 경우엔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위와 면허증을 동시에 취득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계획적인 학습과 학점 관리가 중요하기에 학습 플래너가 상주하여 학점관리,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수 기간은 수강 7개월 및 학위 신청 2개월로 모두 9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 미용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수강하면 되고 미용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을 수강하면 된다.
면허증 발급 후엔 헤어 디자이너, 피부관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뷰티 관련 취/창업 등 제약 없이 도전할 수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부터 4년제 편입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장학지원, 재료비 부담 없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직장인의 경우 승진 및 연봉협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활용해 수강할 수 있고, 출퇴근길, 자기 전, 새벽 등 어느 시간이든 원할 때 수강할 수 있다는 이점 덕분에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의 부담도 덜고 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은 실력 있는 아티스트 및 교수진을 통해 국내외 뷰티 트렌드 및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최상위 수준의 과정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