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세종 디지털배움터, 디지털 체험존에서 직접 체험해보며 익히는 키오스크 교육 운영

  • 맑음진도군17.8℃
  • 맑음의령군19.0℃
  • 맑음제주21.4℃
  • 구름많음인제16.3℃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충주20.1℃
  • 맑음부여19.9℃
  • 맑음대관령11.0℃
  • 구름많음보은18.4℃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제천18.0℃
  • 맑음영천17.3℃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북춘천19.3℃
  • 박무인천21.7℃
  • 맑음광주22.5℃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동두천18.2℃
  • 구름많음청주23.1℃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거창19.5℃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의성16.4℃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고산19.7℃
  • 맑음밀양19.2℃
  • 맑음봉화14.3℃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춘천19.2℃
  • 맑음문경18.2℃
  • 맑음영주16.5℃
  • 맑음산청19.3℃
  • 맑음청송군14.5℃
  • 맑음고창19.8℃
  • 구름많음포항19.2℃
  • 구름많음양산시18.7℃
  • 안개흑산도18.6℃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홍성20.7℃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강진군19.3℃
  • 맑음완도18.5℃
  • 맑음이천20.5℃
  • 구름많음동해17.3℃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정선군15.2℃
  • 맑음상주19.3℃
  • 맑음광양시20.6℃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목포20.3℃
  • 맑음통영18.9℃
  • 맑음북부산18.2℃
  • 맑음북창원20.0℃
  • 맑음보성군20.1℃
  • 맑음안동19.2℃
  • 맑음부산19.9℃
  • 맑음강릉18.4℃
  • 맑음파주18.6℃
  • 안개백령도19.0℃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장수18.9℃
  • 맑음남해18.5℃
  • 맑음구미20.9℃
  • 구름많음부안21.2℃
  • 맑음창원18.9℃
  • 맑음홍천19.5℃
  • 맑음순창군20.2℃
  • 맑음장흥19.3℃
  • 맑음철원18.7℃
  • 맑음고흥18.7℃
  • 맑음남원20.5℃
  • 구름많음추풍령17.7℃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서산20.1℃
  • 맑음순천19.8℃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고창군20.4℃
  • 맑음양평20.9℃
  • 맑음강화21.1℃
  • 맑음해남18.4℃
  • 구름많음임실19.8℃
  • 박무여수21.5℃
  • 맑음성산19.5℃
  • 맑음김해시19.2℃
  • 맑음서귀포19.9℃
  • 맑음함양군19.4℃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영광군19.7℃
  • 맑음울릉도19.1℃
  • 맑음서울22.0℃
  • 맑음보령20.5℃
  • 맑음원주21.9℃
  • 맑음거제17.8℃
  • 맑음합천20.4℃

세종 디지털배움터, 디지털 체험존에서 직접 체험해보며 익히는 키오스크 교육 운영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3:28:36
  • -
  • +
  • 인쇄
▲세종 디지털배움터 체험존에서 키오스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세종특별자치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생활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2025년 디지털배움터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25일(수),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교양교실과 디지털배움터 체험존에서 고령층을 위한 키오스크 활용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층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 사례 △무인 결제 방식 이해 △교육용 앱을 통한 주문 연습 등 실생활에 기반한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실제 환경과 유사한 상황을 통해 키오스크 사용법을 실습하며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은 크게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키오스크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디지털체험존에서 각자 좀 더 실습이 필요한 부분들에 따라 자유롭게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그동안 무인 매장에 가는 것이 두려웠지만, 이제는 스스로 주문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병원이나 음식점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디지털 기술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생활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령층이 디지털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디지털배움터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가 주관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교육을 계층별·수준별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 신청, 파견 교육 접수 문의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검색창에 디지털배움터 검색)으로 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