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고등학교 졸업 최종학력인 학습자들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도록 제약 없는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3월 7일 개강으로, 3월 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고졸인 학습자들도 누구나 진행 가능한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부족한 학점을 채워 일정 기준 이상 충족시키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 학위는 정규 대학과 동등한 효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도 인기다.
가장 큰 장점은 단 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과 면허증과 함께 동시에 병행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은 100% 온라인 과정으로만 진행되고 모바일로도 수강 및 출석이 가능하니 장소나 시간 제약 없이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
종합미용면허증은 네일, 피부미용, 메이크업, 헤어 4가지를 담은 과정으로 시험, 과제, 토론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습없이 pc로 과제들을 이수하면 되며 출석 인정 기간도 넉넉해 여유롭게 이수하면 된다.
면허증 발급 후엔 헤어디자이너, 피부관리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뷰티 관련 취/창업 등 제약 없이 도전할 수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부터 4년제 편입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장학 혜택, 무료 교안 배부, 재료비 부담 없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직장인의 경우 승진 및 연봉협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학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