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6일(토), 제62회 세무사 1차 시험이 전국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시험은 접수 마감일 기준 총 22,818명이 지원해 전년도 대비 363명이 증가하며, 세무사 자격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전문직 수요가 지속되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에 해커스 경영아카데미는 오늘 시험일 당일 세무사 1차 총평을 제공하고, 과목별 해설강의도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
세무사 1위* 해커스는 시험 당일인 4월 26일부터 ‘2025 해커스 세무사 1차 합격 풀서비스’를 통해 총평과 해설강의를 과목별로 순차 공개한다. (*주간동아 선정 2022 올해의교육브랜드파워 온·오프라인 세무사 부문 1위) 세무사 재정학, 세법, 재무회계, 선택법 전 과목에 대한 해설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해설강의는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선공개 예정이다.
이번 제62회 세무사 1차 시험 해설강의는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세법 1위 원재훈 교수(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세법 온라인 단과 강좌 순매출액 기준, 23.01.01~23.12.31)와 재무회계 매출 1위 정윤돈 교수(해커스 경영아카데미 재무회계 온라인 단과 강좌 순매출액 기준, 23.01.01~23.12.31)가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설강의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여 해설강의가 신규 업로드될 때마다 알림을 제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해커스 경영아카데미는 시험 당일 가답안 공개 직후부터 자동채점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동채점 진행 시에는 성적 분석 및 세무사 난이도 분석표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제61회 합격생들도 해커스 교수진과 커리큘럼에 대해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제61회 세무사·중개사 전문직 2관왕 합격자 박*훈은 “원재훈 교수님이 법조문 키워드를 통해 글쓰는 법을 알려주신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으며, 2차를 단 3개월 만에 합격한 권*훈은 “짧은 기간에도 원재훈 교수님의 강의 덕분에 동차 합격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해커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 세무사 1차 해설을 가장 빠르게 제공한 바 있으며(세무사 1차 총평 제공 주요 업체 4개 사 비교), 이번 62회 시험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수험생의 학습과 합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해커스는 1차 시험 직후 곧바로 세무사2차 시험 준비를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먼저, 시험당일 정윤돈 이훈엽 교수님이 낮에 있었던 세무사 1차 시험에 대한 Q&A를 오후 5시부터 라이브로 진행한다. 또한 4월 29일(화) 오후 2시에는 ‘해커스 세무사 2차 동차종합반 합격 Live 설명회’가 해커스 강남역 학원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동시 개최된다.
이어 5월 2일(금) 개강하는 ‘해커스 세무사 2차 동차종합반’은 △기본이론반 △모의고사반 △기본이론+모의고사 종합반 중 선택 수강이 가능하며, 종합반 수강 시 독서실 및 사물함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수강을 원하는 수험생은 ‘2025 해커스 세무사 온라인 동차합격패스’를 5월 6일(화)까지 사전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는 직전년도 2차 이론 강의 무료 제공, 수강료 10% 할인, 수강기간 추가 지원, 진도별 모의고사(PDF 제공), 동차 학습플랜 교재 등을 제공받는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 경영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세무사(CTA) 시험, 회계사(CPA) 시험, 세무사 모의고사, 세무사 준비, 세무사 인강, 세무사 난이도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