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컴퓨터공학과정 전과목 편제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2024년 1학기 1차 컴퓨터공학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는 오는 28일 개강하며, 과목 별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컴퓨터공학 15과목 전과목을 운영하는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컴퓨터공학 뿐 아니라 미용 면허 및 학위 과정, 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 대학이나 사이버 대학의 학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학습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의 창립주 문규식 회장의 장남, 문성호 대표가 맡아 운영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기관 신뢰에 있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무상담 학습 패키지를 통해 학습자들의 비용 부담을 낮췄다. 필요한 과목 수강은 물론 학점인정 신청, 자격증 등록 등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셀프 패키지로 진행돼 수강료를 과목 당 3~4만원 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픽스딜은 미리 준비된 학습설계에 따라 준비된 2학기 14과목 (7+7) 패키지로 진행된다. 패키지 외에도 남은 과목이나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도 운영 중이다.
해당 과정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시로 과정을 개강해 원하는 시기에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이 밖에도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추천 장학 제도, 평생교육바우처 패키지 등 다양한 학습자 지원 방안을 운영 중이다.
컴퓨터공학 학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대의 핵심 직종이라는 불리는 컴퓨터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조건 중 하나다. 대학 진학이 아니더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진학 이외에도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학점을 인정받아 전문학사나 전문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고등학교를 이미 졸업한 사람이나 타전공 대학졸업자 등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24년 1학기 첫 컴퓨터공학 과정은 12월 28일 개강한다. 선착순으로 과목 별 수강생을 모집해 인기 과목은 빠르게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