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수학 성취도 객관적 평가 및 수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 향상을 목표로 기획
8월 2일 결과 발표, 개인·단체 부문 시상 및 개인별 성적, 상세한 분석 자료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수학교육학회(학회장 고호경)가 주최하고 AI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이 후원하는 '제1회 MAAT 수학경시대회'를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의 수학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MAAT(Mathematical Advanced Achievement Test) 수학경시대회는 초등학생의 수학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나아가 학생들의 창의·융합(STEAM)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 미래 이공계 우수 인재 육성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시대회 응시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으로, 초등 1~2학년 학생도 원하는 학년의 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시험은 객관식과 단답형 주관식 총 25문항으로 구성되며, 90분 동안 진행된다. 문제는 각 학년 1학기 교과 과정 내에서 기본 개념부터 고차원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내용까지 폭넓게 출제된다.
한국수학교육학회 고호경 학회장은 "MAAT 수학경시대회는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다면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대회"라며, "학생들은 대회를 통해 자신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앞으로의 효과적인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회 결과는 8월 2일에 발표되며, 개인별 성적과 함께 상세한 분석 자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학습 전략을 재정비할 수 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개인 부문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에는 최우수기관상이 주어진다.
매쓰플랫을 운영하고 있는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이번 MAAT 수학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으로 우수한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AAT 수학경시대회는 올해 7월 첫 시행을 시작으로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매쓰플랫'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