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 등록 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다양한 심리상담사 분야의 자격과정들을 최대 3가지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의 종류에는 일반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물론,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과 같은 연령별 심리상담분야가 존재하며, 타로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과 같은 매개체별 심리상담분야가 개설되어있어, 이 중 관심있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3개까지 수령해볼 수 있다.
심리상담사는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다양한 대상에게 상담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유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 적응과 대인관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전문가로 사회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현대인의 정신건강은 이제 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고 한국고용정보원의 조사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심리상담사의 고용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과 로봇으로 직업이 대체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간 특유의 감정을 다루는 심리상담사는 로봇으로 대체될 수 없는 미래의 유망직업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기에, 다양한 연령들이 관심있어하는 분야로 관심받는 교육과정 중 하나이다.
자세한 무료수강이벤트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