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지도사란, 직접 손으로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씨를 쓸 수 있도록, 그에 필요한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하여, 다양한 서체 작성 방법을 가르치며, 더 나아가서 완성된 작품을 통하여 상호 기쁨과 감동, 정서적 안정감까지 심어주는 지도전문가과정이다.
최근에 서예관련 분야로도 점차 수강을 해보고 싶은분들도 늘고 있어서 최근에 캘리그라피에 대해서 많이 수강을 통해 배우고 나서 여러 사람들에게 지도사 역할도 해보고 싶은 분들이 점차 늘고 있다.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을 통해서도 노인놀이 관련해서도 지도를 하면서 신체적인 활동을 통해 최대한 사람들과 관계를 쌓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만들 수 있는 부분도 있기에 같이 배우면 충분히 도움이 되며, 신규과정으로 개설된 노인놀이지도사 과정에도 인기가 많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노인생활과 연관되어 있는 과정들도 점차 늘고 있는 만큼 점차 해당 분야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도 수강을 하고 있으면서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취득 하신 분들도 노인 분야로 조금 더 영역을 넗히려고 하는 부분도 있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캘리그라피지도사와 같은 지도 과정으로 수강을 해볼 수가 있으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연계과정으로는 노인놀이지도사, 노후생활전문가,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배우면서 자격증 취득을 해볼 수가 있다.
관련 과정 수강 후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또는 경력단절 되신 분들도 모든 과정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자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도 가능하기에 다양하게 활용을 해볼 수가 있다.
본 교육원에서 성인이라면 누구나 최대 3과정에 대해서 수강료 및 응시료에 대해서 지원을 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취득을 해볼 수가 있고, 궁금한 내용이 있다고 한다면 교육원 대표번호로 문의 시 안내를 받을 수가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통해서 확인해볼 수가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