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화산업협회를 통해 NCS 기업활용 컨설팅을 수진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부 공유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위드텍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NCS 기업활용 경진대회’에 도전한다.
이 행사는 NCS 기업활용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중소·중견기업들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을 발굴해 그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NCS 기업활용 경진대회에 도전하는 ㈜위드텍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환경에서 발생하는 인체 유해 및 제품 불량을 발생시켜 생산성을 저하시키는 분자 오염 화합물을 10조 분의 1 수준까지 정확히 측정하고 365일 연속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2024년 NCS 기업활용 컨설팅에 참여하였다.
㈜위드텍은 기업의 성장과 임직원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인사관리 체계 구축 및 기업의 경영철학과 인재상에 맞는 인재의 채용을 위한 채용시스템 도입을 위하여 이번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전체 직무에 대한 분석으로 직무체계의 효율성을 구축하고 우수인력채용 및 사내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이태균 (사)한국문화산업협회 회장은 “산업구조 및 노동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무 중심의 인사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이 NCS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