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외대 여름방학 필리핀 마닐라 해외영어캠프 설명회가 6월 1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홀 3층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캠프 설명회에서는 한국외대 필리핀 영어캠프 참가학생들의 후기와 현지 생활을 비롯한 캠프 특징, 일정 및 오전, 오후, 방과 후 프로그램 및 필드트립 등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외대 필리핀 해외영어캠프가 국제학교 ESL캠프 과정으로 캠프 일정은 07월 20일 ~ 08월 16일까지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가족캠프는 8월 17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초등 3학년부터 중학 3학년까지이다.
캐나다, 미국 영어캠프 등 해외에서 다양한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외대 필리핀 영어캠프는 일반적인 필리핀 타 캠프와는 다른 특징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필리핀 교육부가 인증한 국제학교 정규학기 수업에 참가하는 스쿨링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이는 국제학교 학생들과 정규수업을 같이 진행함으로써 영어 구사 능력의 필요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대한 동기부여 및 국제교류 능력을 키워갈 수 있다는 점이 스쿨링을 진행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라고 한다.
아울러 용인외대부고 국제반의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모델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1:1, 1:2, 1:3, 1:6 등 맞춤형 회화수업을 통해 영어 프로젝트 및 토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성화된 특강으로 수능로드맵(EBS 김정훈 강사) 작성 및 용인외대부고 특강 및 LIVE 문법특강이 있다.
안전한 캠프 생활을 위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는 빌리지 안에 위치한 캠프 직영센터 시설에서 진행하며, 외대 필리핀 캠프 책임자가 출국부터 귀국까지 모든 일정을 밀착케어하며, 대학생 TA 선생님도 캠프기간 내에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즐거운 캠프 생활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생활, 회화수업, 액티비티, 필드트립 등 다양한 활동 모습들을 캠프 다이어리를 통해, 사진과 글 영상으로 학생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학부모들에게 캠프 운영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고 한다.
한국외대 필리핀 해외영어캠프는 정확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참가 희망 학생 개인별 영어구사 수준과 더불어 영역별 강점과 약점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이와 더불어 학생 개인 성향에 맞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국외대의 검증된 컨텐츠와 액티비티를 통해 수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건강한 캠프 생활을 위한 식사도 한국인 총괄 쉐프가 직접 성장기 아이들의 입맛과 영양균형을 고려한 한식 위주의 양질의 식단으로 구성하여 제공한다.
외대 필리핀 캠프 담당 책임자는 초등학생 영어공부의 경우 가장 큰 동기는 ‘성공경험’이라고 설명한다. 특히 자의식이 높은 초등학생들일수록 주변 시선을 의식해서 못하는 것은 숨기고, 잘하는 것에 집중하는 성향이 있는데, 이때 원어민과 자유로운 의사소통 성공경험을 늘여줘서 학생들의 도전의식과 성취동기를 늘여주는 것은 외국어학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하면서, 이런 부분들이 성공적인 영어캠프의 핵심 요소라고 그는 강조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