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IT 코딩 교육 에듀테크 스타트업 오즈코딩스쿨(대표 이한별)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 일환으로 웹 개발자 인재 양성 교육인 ‘스타트업 웹 개발 초격차 캠프’를 론칭했다.
갤럽(Gallup)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지털 역량 연구’에 따르면, 클라우드 아키텍처,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개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와 같은 고급 디지털 역량은 한국의 GDP를 약 471억 달러(42.2조 원) 증가시키며, 고급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평균 한국 근로자는 디지털 역량을 활용하지 않는 동종 근로자보다 약 14,081달러(1,261만 원) 더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 조직의 49%가 디지털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채용과 관련해 향후 직면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스타트업 웹 개발자 양성을 통해 국내 디지털 기술 역량의 격차를 해소하고 인력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오즈코딩스쿨은 2022년 린스타트업 맞춤형 Serverless MVP 개발 전문가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교육 기관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오즈코딩스쿨은 지난 8월 23일 AWS코리아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국비 교육 시장의 콘텐츠 수준을 더욱 끌어올렸다. ‘스타트업 웹 개발 초격차 캠프’는 백엔드·프론트엔드 웹 개발자 양성을 위한 6개월 교육으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수강료를 전액 국비 지원받아 무료로 참여 가능한 과정이다.
수강생은 AWS코리아 사옥 투어, AWS 자체 클라우드 기술 교육, AWS 재직 엔지니어 Q&A 등 글로벌 기업 문화 및 업무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서 AWS 기술과 클라우드에 대한 실질적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맞춤형 웹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AWS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초·중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에 걸쳐 코딩 교육을 진행 온 오즈코딩스쿨의 교육 전문성이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오즈코딩스쿨은 2018년부터 jr코딩영재원이란 이름의 오프라인 학원을 설립하여 청소년 코딩 교육에 힘써왔으며, 작년부터는 국내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성인 개발 교육에 힘써왔다.
코딩 야학, CEO개발부트캠프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국내 스타트업 개발자 인재 양성을 주도한 오즈코딩스쿨은 올해에는 웹 개발자 양성 외에도 스타트업 취·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즈니스 수익화 사업개발 전략 교육(IT스타트업 사업개발캠프) 또한 출시한다. 오즈코딩스쿨이 운영하는 교육 과정은 모두 고용노동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수강생은 전액 국비로 수강이 가능하다.
오즈코딩스쿨 이한별 대표는 “스타트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교육 콘텐츠 계발을 모색하던 중 소프트웨어 산업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AWS를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었다. AWS는 글로벌 클라우드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웹 개발자를 준비 중인 백엔드, 프론트엔드 직무 준비생은 보다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받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웹 개발 초격차 캠프는 30명 소수 정예로 모집하고 취업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운영되며, 비전공자도 쉽게 개발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하였다. 희망자 전원에게 맥북과 교육장을 무상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뿐 아니라, 실전과 유사한 실무 합동 프로젝트와 200여 개의 스타트업과의 기업 연계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수강료 전액을 국비 지원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KDT 교육 과정 중 독보적인 커리큘럼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1기 모집에 돌입한 웹 개발 초격차 캠프는 이달 말 모집을 마무리하고 12월 초 교육을 시작해, 내년 6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캠프 수강생은 약 1,700만 원에 달하는 6개월 수강료를 전액 국비 지원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24개월 취업 보장 책임 제도 혜택을 받아 국내 유수 기업으로의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즈코딩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