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영 선생님(서울 상도중학교 영어 교사)이 학생들과 함께 2025년 학교 현장에 도입될 중학교 영어 AI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진단평가 및 개별 맞춤형 학습을 체험하고 있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동아출판이 AI디지털교과서 본격 도입을 앞두고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에 참가하여 동아출판 AI 디지털교과서의 혁신적인 수업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현직 중학교 영어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생동감 있게 소개하여 박람회를 찾은 선생님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행사를 통해 AI 디지털교과서를 보다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동아출판은 지난 12월 초부터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충청, 강원, 경북, 전북, 제주 등 전국 대부분의 시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AI 디지털교과서 전시회에 참가 중이다. 각 지역 전시회에서는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본을 공개하고 교사들이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AI 디지털교과서의 혁신적 기능화 학습 효과를 알리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와 전국 각 시도교육청의 AI디지털교과서 전시회를 통해 동아출판이 AI 기반의 새로운 수업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1945년 설립하여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와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