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족보닷컴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 탐구 내신 시험 대비를 위한 유형서 △본 내신 N제 통합과학(통합과학1, 통합과학2) △본 내신 N제 통합사회(통합사회1, 통합사회2) 총 4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본 내신 N제’는 2022개정 교육과정과 내신 5등급제로 변화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모든 교과서를 비교·분석해 필수 개념을 정리했다. 개념 확인 문제부터 고난도 기출문제, 2028학년도 수능 예시 문항까지 폭넓게 다양한 유형의 기출문제를 다문항 수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전과목 내신 대비 플랫폼인 ‘족보닷컴’의 문항을 정밀 분석하여 최다 빈출 문항과 최상위 문항을 변형한 문제까지 담아 △본 내신 N제 통합과학1은 1,000제 △통합과학2는 800제 △통합사회1은 800제 △통합사회2는 900제의 문항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본 내신 N제 시리즈 하나로 내신 1등급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통합과학은 유형별 3단계 학습전략 △객관식 문제 △서술형 문제 △최상위 문제 공략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철저한 대비를 돕는다. OX 문제와 빈칸 채우기 문제로 반복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핵심 개념을 빠르게 익히고,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다.
▲통합사회는 필수로 알아야 할 내용을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난이도별 3단계 학습전략 △내신 기본 문제 △적중 예상 문제 △심화 기출문제를 통해 다양한 난이도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다. 교과서 및 기출문제 자료와 빈출 선지만을 선별하여 자료 분석 TEST와 개념 확인 TEST로 구성했다.
‘본 내신 N제’는 내신과 수능에 모두 대비할 수 있는 학습서다. 시험 직전 중요 내용을 최종 점검할 수 있는 ‘시험 대비 실전 문제’와 2028학년도 수능 통합사회 예시 문항이 수록되어 있어 다가오는 수능 출제 경향까지 파악할 수 있다.
이투스북은 학생들의 실전 감각과 시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2022개정 △본 탐구 시리즈와 △본 내신 N제 탐구 시리즈의 문제 영역을 흑백으로 구성했다. 시중 문제집에서 컬러로 학습하다가 정작 학교 시험 등에서 흑백 자료로 출제되어, 자료 분석 등에 혼란이 있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이투스에듀 남형주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본 내신 N제’는 탐구 과목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족보닷컴과 전문가들이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경험하며, 내신 성적 향상은 물론, 2028학년도 수능까지 이어지는 학습 실력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교강사들의 수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빔 수업용 PPT, 본문 PDF, 그림 자료 JPG 파일, 추가문항과 같은 다양한 지원 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본 내신 N제’ 4종은 이투스북 온라인서점과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