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부 교육 지원청 정식등록기관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교육재능기부목적으로 운영중인 무료수강이벤트를 4월에도 추가적인 수강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과정으로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으로 뽑았다.
대한민국 가구 중 반려가구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관련 산업들이 비약적으로 급성장을 이루는 현재, 반려동물을 관리하는 인력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의 경우 5주라는 교육기간동안, 동물복지부터, 관리, 훈련법 등 반려동물관리사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들을 포함하여 실속 있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4월에는 기존 영상플레이어의 업데이트가 반영되어, 더욱 고화질의 강의를 수강을 해볼 수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교육원 관계자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영상강의를 원할 때마다 다시 들어볼 수 있는 무한 복습수강혜택 등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많은 지원 또한 아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포함하여 120여개의 교육과정들이 개설되어있으며, 병원코디네이터와 정리수납전문가,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정식등록자격증 과정들을 운영중인 교육원으로 2020년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022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인 Main-Biz 선정, 우수기술기업 인증 T6 등 다양한 수상 및 인증을 받은 기관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