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인 ‘2025핸드아티코리아’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핸드아티코리아는 ‘MY HANDMADE DETAILS; 나의 핸드메이드 디테일’를 주제로, 다양한 수공예 작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핸드메이드의 가치를 조명할 예정이다.
핸드아티코리아는 2011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초의 핸드크래프트 전시회로, 매년 수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대표적인 수공예 박람회다. 특히, 2024년에는 약 5만 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번 전시는 900여명의 핸드아티스트가 참여하고 패션, 도예, 악세서리, 일러스트, 퀼트, 리빙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에게 수공예의 섬세한 디테일과 창의성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핸코 스테이지’에서는 패션쇼와 종사자들의 연사가 진행되고, ‘체험 클래스’를 통해 관람객들은 직접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소담상회 with 아이디어스, 환경산업협회 - 새활용단체관, 강남구청, 여성창업지원센터 꿈마루 등 다양한 ‘단체관’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커넥트아시아 작가의 방’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공예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수공예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특히, ‘핸드아티스트 어워즈’는 국내외 수공예 작가들 누구나 참여가능한 공모전으로, 핸드아티스트의 우수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2025 핸드아티코리아'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월 6일까지 9,000원에 입장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1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핸드아티코리아 2025는 핸드메이드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수공예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