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BCCA 승무원학원 제공 |
외항사 전문 BCCA 승무원학원이 오는 8월 21일(목) 오후 2시 30분, 비엣젯 객실승무원 합격생 간담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비엣젯 항공사에 최종 합격한 BCCA 학원 수료생이 참석해, 오는 9월 베트남 현지 채용에 대비하는 후배 및 예비 지원자들과 합격 비결과 면접 준비 노하우를 직접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현장에서는 승무원 채용 과정의 실제 경험담, 면접관이 주목하는 포인트, 이미지 관리 방법 등 실질적인 팁이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로 21년차 BCCA 승무원학원은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 연속 외항사 합격생을 배출하며, 중동·유럽, 아시아 주요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 카타르항공, 에티하드 항공, 싱가포르 항공, 플라이두바이, 에어아라비아, 네덜란드 항공 등 다양한 합격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학원은 전직 외항사 승무원 출신 강사진과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 나이, 스펙, 연봉 및 영어 면접 대비, 일대일 승무원 과외식 수업 및 그룹 인터뷰 훈련 등 외국항공사 채용에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BCCA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축하 자리가 아니라, 합격생의 경험을 통해 예비 지원자들에게 동기부여와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항사 채용 대비 프로그램을 강화해 더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을 거점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노선을 확대하고 있는 저비용항공사(LCC)로, 다수의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해오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