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글로 빛을 비추는 사람들’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 ‘글로빛(GLOBIT)’이 올해 4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앙대, 고려대, 동국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논문컨설팅 부문 8년 연속 수상 기업인 ‘글로빛’은 논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체계적인 논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려대, 한양대, 강원대, 경상국립대, 경희대, 동국대, 단국대, 목포해양대, 부산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전남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성대, 홍익대 등 대학원생과 교수 대상, 다국적 제약회사 연구진 대상 등 석사논문, 박사논문, 국내외 학술지 등 논문 작성법과 표절, 연구 윤리, SCI 해외학술지 및 영어논문 작성법 등 활발한 논문 특강과 논문컨설팅을 개최하여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번 특강은 학술논문 작성법 및 연구 윤리 준수방안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대학원마다 평균 100여 명 이상의 수강생이 참가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서울시립대, 경북대, 전북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홍익대, 중앙대, 고려대, 동국대에서 특강을 진행했고, 특강 만족도는 89.5%부터 95%까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대학 관계자는 “전반적인 소감 및 의견에서는 ‘시작하기 전에 너무 막연했었는데, 방향을 잡아준 것 같아 감사하다’, ‘논문 작성 시 알아야 할 것들을 샘플 위주로 꼼꼼하게 가르쳐 주고, 체계적이었다’, ‘주기적으로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 등 대체적으로 논문 작성의 방향성 설정, 샘플 위주로 이해하기 쉬었고, 열정적이고 체계적이었다는 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학술논문 작성법 및 연구 윤리 특강의 경우, 논문 작성에 앞서 사례 중심으로 본 학술논문 작성법, 논문의 구성 체계 및 작성 예시와 작성요령, 인용 표시, 참고문헌 표기법, 비문 등 학술적 글쓰기 원칙, 연구부정행위 사례 등 다양한 작성법을 실제 샘플과 사례 위주로 실제 논문을 작성하는 연구자들 입장에서 실제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글로빛 논문컨설팅은 학사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KCI, SCI급 학술지 등 컨설팅을 비롯해 연구보고서, 통계분석, 논문교정, 번역 등 논문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연구자들에게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주제 선정부터 최종 심사관리까지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논문 통과율을 높이고, 연구자들이 양질의 논문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목표로 두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논문컨설팅 글로빛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글로빛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등 SNS 문의 채널을 통해 부담 없이 상담받아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