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중앙소방학교, 제110기 신임 소방공무원 51명 배출...재난 대응 최전선 배치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강릉18.4℃
  • 맑음청송군14.5℃
  • 맑음장수18.9℃
  • 맑음파주18.6℃
  • 구름많음제천18.0℃
  • 맑음충주20.1℃
  • 맑음통영18.9℃
  • 맑음북부산18.2℃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거창19.5℃
  • 맑음해남18.4℃
  • 맑음강진군19.3℃
  • 안개백령도19.0℃
  • 구름많음천안18.7℃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성산19.5℃
  • 구름많음양산시18.7℃
  • 맑음대관령11.0℃
  • 맑음진도군17.8℃
  • 맑음춘천19.2℃
  • 구름많음포항19.2℃
  • 맑음영천17.3℃
  • 박무여수21.5℃
  • 맑음철원18.7℃
  • 맑음광주22.5℃
  • 맑음보성군20.1℃
  • 맑음대구19.6℃
  • 맑음고흥18.7℃
  • 구름많음대전22.2℃
  • 구름많음정선군15.2℃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서울22.0℃
  • 맑음봉화14.3℃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홍성20.7℃
  • 구름많음보은18.4℃
  • 맑음제주21.4℃
  • 박무인천21.7℃
  • 맑음보령20.5℃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서산20.1℃
  • 맑음원주21.9℃
  • 맑음동두천18.2℃
  • 맑음부산19.9℃
  • 구름많음청주23.1℃
  • 맑음고창19.8℃
  • 맑음양평20.9℃
  • 맑음의령군19.0℃
  • 맑음안동19.2℃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순천19.8℃
  • 맑음영광군19.7℃
  • 맑음장흥19.3℃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합천20.4℃
  • 구름많음부안21.2℃
  • 맑음산청19.3℃
  • 맑음김해시19.2℃
  • 맑음남원20.5℃
  • 맑음영주16.5℃
  • 구름많음북춘천19.3℃
  • 맑음남해18.5℃
  • 맑음완도18.5℃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인제16.3℃
  • 안개흑산도18.6℃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광양시20.6℃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문경18.2℃
  • 구름많음세종20.9℃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거제17.8℃
  • 맑음순창군20.2℃
  • 맑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목포20.3℃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울릉도19.1℃
  • 맑음창원18.9℃
  • 맑음강화21.1℃
  • 맑음이천20.5℃
  • 맑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울진17.6℃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부여19.9℃
  • 맑음고산19.7℃
  • 맑음함양군19.4℃
  • 맑음의성16.4℃
  • 맑음밀양19.2℃
  • 맑음구미20.9℃

중앙소방학교, 제110기 신임 소방공무원 51명 배출...재난 대응 최전선 배치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7:33:26
  • -
  • +
  • 인쇄
중앙소방학교 졸업식 개최…24주간 교육·훈련 이수한 새내기 소방관 첫 발
전북·대구·중앙119구조본부로 임용…화재·구조·구급 등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할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이 첫발을 내디뎠다. 소방청 중앙소방학교는 4일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제110기 신임 소방공무원 졸업식’을 열고, 51명의 신임 소방관을 현장에 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생들은 24주 동안 ▲통합기초 및 심화교육 ▲분야별 응용훈련 ▲실화재 대응훈련 ▲행정실무 등 총 799시간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3주간의 관서 실습을 통해 재난 현장에 대한 실무 적응력과 대응 능력을 키웠다.

졸업생들의 평균 연령은 28세로, 공개경쟁채용과 구조·구급·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경쟁채용을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전북소방본부 44명, 대구소방본부 6명, 중앙119구조본부 1명 소속으로 임용돼 현장에 투입된다.

현장에 배치된 신임 소방관들은 앞으로 화재 진압, 구조 활동, 응급 구급 등 다양한 재난 대응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의 안전을 최전선에서 지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정보통신 등 특수분야 인재의 참여로, 디지털 기반 재난 대응에도 큰 역할이 기대된다.

졸업식에서는 성적 우수자 및 교육 공로자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졸업 성적 최우수자인 오미희 소방사 임용예정자는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구본석·황혜정 임용예정자가 각각 소방청장상과 중앙소방학교장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방민혁, 이수영, 안상훈, 이명준 임용예정자가 교육 과정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중앙소방학교장 교육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미희 소방사는 “중앙소방학교에서 동기들과 함께 땀을 흘린 시간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토대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한 중앙소방학교장은 “졸업생들은 단순한 직업인이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사명감을 품은 안전의 수호자”라며 “초심을 잃지 말고 현장에서도 용기와 책임감으로 국민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앙소방학교는 올해 총 240여 명의 신임 소방공무원을 양성할 계획이다. 소방청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