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서울시교육청, 초·중·고 신입생 전원에 입학준비금 지원

  • 구름많음원주30.1℃
  • 구름많음북부산26.3℃
  • 구름많음인제28.9℃
  • 구름많음창원25.2℃
  • 구름많음강화28.5℃
  • 맑음영월31.0℃
  • 구름많음양평28.2℃
  • 구름많음밀양27.8℃
  • 맑음거창29.2℃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세종29.9℃
  • 구름많음영덕23.1℃
  • 맑음대전30.3℃
  • 구름많음의령군27.5℃
  • 구름많음남해26.0℃
  • 구름많음북강릉24.7℃
  • 맑음고창군30.0℃
  • 구름많음울진22.7℃
  • 맑음영광군29.2℃
  • 구름많음합천27.8℃
  • 구름많음영천25.7℃
  • 맑음장수28.3℃
  • 맑음전주31.6℃
  • 맑음산청28.1℃
  • 구름많음포항23.3℃
  • 맑음고창29.9℃
  • 구름많음동두천31.4℃
  • 맑음정선군29.6℃
  • 맑음보성군27.0℃
  • 구름많음서울30.2℃
  • 맑음충주31.0℃
  • 맑음상주30.0℃
  • 흐림북창원27.1℃
  • 맑음영주28.8℃
  • 흐림부산23.9℃
  • 흐림고산22.5℃
  • 맑음금산29.6℃
  • 구름많음철원30.5℃
  • 맑음장흥29.0℃
  • 맑음제천29.1℃
  • 흐림북춘천29.1℃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봉화28.3℃
  • 흐림서귀포24.0℃
  • 흐림의성28.6℃
  • 맑음순창군31.3℃
  • 구름많음보령30.8℃
  • 맑음태백24.8℃
  • 흐림성산25.5℃
  • 맑음남원30.2℃
  • 구름많음인천28.7℃
  • 맑음군산27.8℃
  • 맑음서산30.1℃
  • 맑음완도28.6℃
  • 맑음청주31.2℃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울릉도22.5℃
  • 맑음서청주29.8℃
  • 맑음목포26.0℃
  • 맑음흑산도25.7℃
  • 구름많음파주30.3℃
  • 구름많음강릉27.5℃
  • 맑음정읍30.8℃
  • 구름많음홍천28.6℃
  • 맑음부안28.9℃
  • 구름많음안동28.7℃
  • 맑음천안30.0℃
  • 맑음진도군27.1℃
  • 구름많음통영24.1℃
  • 구름많음양산시27.0℃
  • 구름많음광양시27.7℃
  • 맑음광주30.9℃
  • 흐림대구26.5℃
  • 흐림춘천28.7℃
  • 맑음백령도26.8℃
  • 구름많음대관령23.9℃
  • 맑음고흥29.0℃
  • 흐림거제23.1℃
  • 구름많음수원30.6℃
  • 구름많음속초23.9℃
  • 구름많음부여30.4℃
  • 구름많음진주27.4℃
  • 맑음해남28.1℃
  • 구름많음제주24.5℃
  • 맑음강진군28.7℃
  • 맑음임실29.5℃
  • 맑음보은30.1℃
  • 맑음추풍령28.2℃
  • 구름많음구미28.7℃
  • 맑음동해25.0℃
  • 맑음함양군29.5℃
  • 흐림청송군26.5℃
  • 맑음순천28.2℃
  • 구름많음김해시25.5℃
  • 구름많음홍성30.8℃
  • 맑음문경28.4℃
  • 구름많음울산23.0℃

서울시교육청, 초·중·고 신입생 전원에 입학준비금 지원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7:42:24
  • -
  • +
  • 인쇄
초등 20만 원·중고교 30만 원…2월 집중 신청 기간 운영
신청·지급 시스템 연계로 행정 절차 간소화, 개인정보 보호 강화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누리집 캡쳐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지역 초·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 전원이 올해도 입학준비금을 지원받는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와 함께 예산을 마련해, 국·공·사립 초·중·고(각종학교·특수학교 포함)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집중 신청 기간을 2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입학준비금은 신입생이 교복과 학용품, 가방 등 입학에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편적 교육복지 정책이다.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 1인당 20만 원, 중·고등학생 1인당 30만 원이다. 초등학생은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되며, 중·고등학생은 교복 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학교급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2월 2일부터 2월 9일까지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누리집(start.se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초등학교 신입생은 2월 23일부터 2월 27일까지 제로페이 포인트 신청 누리집(on.zeropaypoint.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간은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집중 신청 기간에 신청한 학생은 학교 확인 절차를 거쳐 중·고등학교는 2~3월 중, 초등학교는 3월 중 입학준비금을 지급받는다. 해당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3월 9일부터 13일까지 2차 집중 신청을 통해 추가로 접수할 수 있다.

모바일 포인트는 교복을 포함한 의류,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와 직접 관련된 물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식당·숙박 이용이나 식품, 게임, 캠핑·골프·등산·주방용품 등 입학과 무관한 품목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올해부터는 행정 처리 방식도 개선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진학사와 제로페이 시스템을 연계해 신청부터 지급까지의 절차를 자동화했다. 그동안 학교 담당자가 신청 자료를 내려받아 별도 시스템에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야 했던 수기 업무가 사라지면서, 행정 부담이 크게 줄고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해소됐다는 설명이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입학준비금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드리고자 한다”며 “보편적 교육복지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교육의 공공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