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시험이 지난 7월 27일 전국 249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된 가운데 윌비스고시학원이 시험당일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홍보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윌비스고시학원은 서울 양재고, 서울여고, 구일중·고교 시험장 등에서 합격 기원 캠페인을 진행, 수험생들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특히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시험의 경우 전년대비 4만 7천 여명이 늘어나면서 지원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였다. 또 고교이수교과목이 선택과목으로 첫 도입되면서, 선택과목 조정점수 적용이 당락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윌비스고시학원 관계자는 “이번 공채시험에서는 행정학 관련 과목들이 의무가 아닌 선택과목이 되면서 고졸 응시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정년이 보장되고 업무 스트레스도 상대적으로 적어 공무원시험 준비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고 전하였다.
또 “최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나라 청년층 61만 4천여명 가운데 3명 중 1명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공무원 공채시험 응시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윌비스고시학원도 공무원 수험시장의 변화를 적극 수용하여 학원 커리큘럼 및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 합격자는 10월 11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