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순경 1차 면접시험이 내달 3일부터 각 지방청별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면접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은 동료 수험생들과 힘을 합치기 시작했다. 관련 커뮤니티에는 면접시험을 같이 준비할 스터디 구성원을 모집하는 게시물이 넘쳐나고 있다.
서울청 면접시험을 앞두고 있는 K씨는 “혼자 면접시험을 준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정보가 부족한 것을 느껴 동료 수험생들과 스터디를 구성하기로 마음먹었다”며 “스터디를 통해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노량진에서 면접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는 한 수험생은 “노량진에서 동료 수험생 6명과 면접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는 데, 객관적인 실력을 점검하고자 면접 배틀을 신청한다”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고 글을 남기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 같이 면접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험생들은 보다 효과적인 준비를 위해 동료 수험생들과 스터디를 구성, 정보공유는 물론 실전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노량진의 한 수험전문가는 “경찰공무원 면접시험의 경우 3명 중 1명은 탈락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에 임해야 한다”며 “특히 우물 안 개구리처럼 혼자만의 생각, 정보 등을 옳다고 믿기 보다는 동료 수험생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다”고 전하였다.
또 “경찰공무원 면접시험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발전성 및 적격성 등을 두루 검증하게 된다”고 말하였다.
한편, 올해 순경 1차 면접시험은 각 지방청별로 6월 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6월 21일 결정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