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공직 채용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 등을 위해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가 ‘2019년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를 지난 5월 28일부터 전국 4개 권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 25일에는 충남대학교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행사는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공무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직 설명회에서는 현직 공무원에게 수험 생활 이야기부터 생생한 공직 생활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으며, 현직 공무원의 합격 노하우를 1:1로 전달받을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실제 공무원 면접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한 모의면접을 해 볼 수도 있다. 아울러 사전 면접 과제 작성부터 실제 공무원 면접관과 함께하는 1:1 컨설팅까지 공무원 면접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인사혁신처 조성주 인재채용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방의 공직 지망생들에게 공직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함은 물론 공직 가치를 새롭게 하여 향후 진로를 구성하는 데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헌신·봉사하고자 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러한 공직설명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