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오는 10월 12일 시행하는 광주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가 공개됐다. 시험 장소는 공채의 경우 성덕중학교, 전남공고 등 2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경채는 전남공고에서만 치러진다.
응시자는 시험 전일까지 응시직렬, 응시번호, 시험장 위치, 교통편 등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시험 당일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특히 응시표와 신분증 소지는 필수다. 신분증의 경우 자격수첩이나 학생증 등은 인정되지 않으며 신분증 미지참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 책임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인사혁신처가 위탁출제하는 일반행정 7급의 9과목과 공업·시설직(고졸 9급)의 9과목은 시험종료 후 시험문제가 공개되며 해당 문제책은 시험종료 후 회수하지 않는다. 다만 광주광역시 자체출제 및 호남권 공동출제 문제는 비공개하며 시험종료 후 해당 문제책은 모두 회수한다.
또 인사처 출제문제의 정답 가안은 시험 당일 오후 2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공개되며 응시자는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정답은 10월 21일 공개되며 필기시험 합격자는 11월 8일 광주광역시 홈페이지(http://gwangju.go.kr)의 「시험/인사정보」란에 게시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