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법학원, 변화하는 경찰간부시험에 맞춘 차별화된 과정 선보여
10월 5일. 69기 경찰간부후보생 선발을 위한 필기시험이 종료되었다.
기존 수험생은 그간의 노력을 뒤돌아보고 열매를 기다리며, 새로 진입하는 수험생은 수험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으로 진입할 시기다. 2006년 최초로 경찰간부 종합반을 개설한 합격의법학원(관악구 신림로 77)은 다변화된 커리큘럼과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4순환, 겨울방학 입문자용 등 다양한 커리큘럼 편성
합격의법학원은 70기 경간후보 시험에 대비한 커리큘럼을 발표하며 예년과는 변화된 과정을 보였다.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개선안을 적용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첫째는 4순환 과정의 신설이다. 실제동일형 전체모의고사와 2차 주관식 과목별 5회의 강사 직접대면 첨삭 코스를 묶어 편성하였다. 특히 강사가 1:1 첨삭지도를 하는 대면첨삭 커리큘럼은 주관식에서 고득점을 얻으려는 합격권 학생들에게 좋은 마무리로 예상된다.
둘째는 겨울방학 입문자를 위한 영상반 커리큘럼의 개설이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학원가의 경찰간부 커리큘럼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에 개강하는 것이 보통이다.
겨울방학 때 진입하는 수험생은 1~2개월 차로 입문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겨울방학 시작 후 영상반을 통해 1순환 진도를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도입취지를 설명하였다. 해당 커리큘럼은 12월 23일 저녁, 형사소송법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실시중이다. 합격의법학원 담당자는 “어떤 이벤트건 수험생을 우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의 불안 해소에 필요한 요소를 생각하였다.”고 설명한다.
첫째는 이번 필기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1차 객관식 성적예측 이벤트이다.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는 다른 시험에 있던 성적예측서비스 등이 부족했기에, 짧은 기간이지만 발표 전까지 학생들이 직접 입력한 성적 자료를 표본으로 자신의 상대적 위치를 제공한다. “첫 시도니만큼 시행착오도 있을 수 있으나, 학생들의 불안 해소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것이 담당자의 설명이다. 필기 전체가 객관식으로 개편될 예정이므로 차후 더 유용하게 사용될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둘째는 금번 종합반 수강자를 대상으로 신설한 `막차타기 이벤트`이다. 시험과목 개편에 따라 현행 제도에서 시험 기회는 앞으로 2번이다. 현 제도 하에서 수험을 마치려는 수험생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이번 70기 대비 종합반 수강 후 71기 대비 종합반까지 연속수강할 경우 수강료 4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출풀이 무료특강, 10.15(화)부터 순차진행
합격 비전 제시를 위한 설명회 10.19(토), 26(토)
합격의법학원은 그 외에도 10.15(토)부터 69기 필기시험 풀이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전문 강사진이 금년 시험의 난이도, 예상 출제경향, 입문자를 위한 팁 등을 제공하므로 69기 필기시험을 본 수험생들과 새로 입문하는 수험생에게 공히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제공한다. 특히 2차 주관식 과목 풀이를 10.19(토)에 진행한 후 오후에는 합격설명회가 진행되므로 입문 수험생은 함께 참석하는 것이 이익이다.
시험제도와 과목별 학습방법, 커리큘럼 등을 안내하는 합격설명회는 10.19(토)와 10.26(토) 14시, 두 번 진행된다. 2회간 진행은 동일하며 참석자에게는 11월에 시작하는 1순환 주관식 2과목(필수1+선택1)의 무료수강증(43만원 상당)이 제공될 예정이다.
커리큘럼과 이벤트 등의 구체적 내용은 합격의법학원 홈페이지(http://police.lawschool.co.kr)에서 신청가능하며, 담당자(02-820-8127)를 통한 전화상담 또는 카카오톡 채널 `합격의경간맨`으로 통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